인류역사는 가인 아벨의 투쟁역사

역사를 이렇게 봐야 된다구요. 그러면 나는 뭐냐? 역사적 기원의 존재니 역사적 과정과 나는 뗄 수 없는데, 나에게서 역사를 전부 청산해야 되는 것이 탕감역사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거짓 부모로 뿌려진 것을 참부모를 세움으로 말미암아 그 개인과 가정에서 청산지을 수 있는 운동, 세계 대전환운동으로 제시한 것이 오늘 통일가에 있어서 새로운 청소년입니다.

아담 해와가 그늘 아래 자유분방한 자리에서 타락해 가지고 하나님의 천리 대도를 파괴했던 것을 바로잡는 놀음을 해야 됩니다. 그것이 인류역사를 통한 가인 아벨의 투쟁역사입니다. 부모라는 말은 없어요. 형님이 동생을 죽여요. 부모가 있으면 죽이지 못합니다. 부모가 죽는 한이 있더라도 형제가 피 흘리는 것을 볼 수 없는 것입니다. 형제의 인연을 바로잡기 위한 것이 이 투쟁역사를 엮어 온 인류의 역사였습니다. 삼강오륜에서 오륜은 부자유친(父子有親), 군신유의(君臣有義), 부부유별(夫婦有別), 장유유서(長幼有序), 붕우유신(朋友有信)으로 5대 조건입니다. 삼강은 충·효·열(忠孝烈)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이 가야 할 모든 내용입니다. 이 내용을 보면, 하늘의 뜻 앞에 외적 내용을 중심삼고 사탄을 방어할 수 있는 환경적 여건을 이루어 놓은 것이 천사장적 뜻의 선포였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래서 영계를 보더라도 공자님에 대해서는 석가나 마호메트보다도 사랑하고 하나님이 언제나 중요한 행사 때에는 참석시키는 것입니다. 외적 상대기준에 서 있기 때문에 예수님과 같은 동위적인 자리에 세우는 거예요. 종적 횡적으로 그 자리는 달리하지만, 횡적인 대표의 자리에 선 것은 몸을 대표한 유교사상이었다 이거예요. 이건 종교 형태가 아니라구요. 유교는 교육 형태입니다. 아시겠어요?「예.」 그러면 이제 싸움의 정비를 어디서 해야 되느냐? 아담 해와가 청소년 때에 타락했어요. 하나님도 부정하고, 이상적 남성도 부정하고, 이상적 여성도 부정하고, 이상적 자녀도 부정하고, 이상적 형제를 부정했다 하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결국 하나님의 뜻을 펴 나가는 창조이상권 내에서 부정적 전권을 펼 수 있었던 것은 사탄이 혈통을 중심삼고 결탁함으로 말미암아 불가피한 결과의 자리에 선 것을 알아야 됩니다.